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원News

제목
2023년 8월 학위수여식 개최, 석사 1,551명, 박사 358명 졸업
작성일
2023.08.26
작성자
일반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3년 8월 학위수여식 개최

학사 1,452명, 석사 1,551명, 박사 358명 졸업



우리 대학교는 8월 25일(금) 오전 11시 대강당에서 2023년 8월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452명, 석사 1,551명, 박사 358명, 연구과정 4명 등 총 3,365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학교법인 허동수 이사장, 서승환 총장, 이경률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많은 졸업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승환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초불확실성의 시대에서도 새로운 리더십을 보여 주는 사람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여러분들 안에 있는 잠재력을 실현시키기 위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태도, 낙관적인 태도, 포용의 역량 등 세 가지 덕목을 갖추라”고 강조했다. 또한, “걱정하지 말고, 지치지 말고, 낙심하지 않고 걷다 보면 어느 순간 목표점에 도달하게 될 것”이라며 격려했다.



학사학위수여 대표자로 학위수여를 받은 류민석 졸업생(물리학 18)은 “정든 학교를 떠나게 돼 아쉽다.”며 “연세 캠퍼스를 떠나서도 다들 성공하고 잘 됐으면 좋겠다.”고 함께 졸업하는 졸업생 모두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최우등 졸업생 대표자로 학위수여를 받은 정채은 졸업생(심리학 20)도 “20대 초반을 연세에서 보낼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함께해 준 사람들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졸업 소감을 전했다.



학위수여식이 열린 25일, 하루 종일 캠퍼스 곳곳은 교정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기념사진을 남기기 위한 졸업생들과 가족들, 친구들로 북적였다. 언더우드동상 앞, 독수리상 앞 등 기존 포토 스폿 외에도 학위수여식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포토존이 언더우드뜰 앞과 분수대 앞에 설치돼 더욱 풍성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또한, 우리 대학교 공식 SNS에는 정든 교정을 떠나는 연세인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영상이 게재돼 학위수여식의 의미를 더했다. 대외협력처 미디어센터에서 학위수여식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한 이 영상은 졸업생들의 소감, 후배들, 교수님의 축하 메시지 등 정든 캠퍼스를 떠나 자랑스러운 연세 동문으로서 새로운 걸음을 내딛는 연세인들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한편, 우리 대학교는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새로운 마샬봉 디자인을 선보였다. 마샬봉은 학교 행사 시 교목이 선봉에서 들고 행진하는 봉으로, 10여 년 만에 새롭게 제작됐다. 학술문화처 디자인센터가 독보적인 디자인과 설계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10위권의 3D 프린팅 플랫폼 ‘Fab365’ 구상권 대표와 함께 독수리의 형상을 Y 엠블럼에 접목시켜 디자인했다.



첨부
2023년 8월 학위수여식.jpg